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정치 이슈]한동훈, 국민의힘 10명의 비대위원 명단 김예지·민경우·김경률 등

by 원탁의기사 2023. 12. 28.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내년 총선까지 당을 이끌 10명의 비대위원 명단을 공개했다.

당연직 2명과 지명직 8명으로, 7명은 비정치권 인사다.

현역 의원으로는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출신인 김예지 전 최고위원이 포함됐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비대위 인선안을 공개했다.

비대위는 한 비대위원장을 포함해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당연직 위원으로는 윤재옥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와 유의동 정책위의장이 참여한다.

출처  YTN


지명직 위원은 8명으로 김경률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 구자룡 변호사, 장서정 돌봄교육통합서비스 플랫폼 대표, 한지아 의정부 을지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박은식 호남대안포럼 대표, 윤도현 샤인온라이트(SOL) 대표, 민경우 민경우수학교육연구소 소장 등 비정치인 7명이 이름을 올렸다. 윤도현 대표는 21세로 최연소 비대위원이 됐다. 지명직 비대위원 가운데 유일한 현역 의원은 직전 지도부에서 최고위원을 지낸 김예지 비례대표 의원이다.
비대위원 10명 중 3명이 여성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들 대부분은 서울·경기 등 수도권과 호남권 출신이다.

 

비대위원은 오는 29일 상임전국위원회 추인을 받으면 비대위가 공식 출범하게 된다.

추인받은 즉시 국민의힘 최고위는 자동 해산한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오는 29일 임명장을 수여하며 지명 이유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비대위는 공식 첫 일정으로 2024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현충원을 참배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