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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매거진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콘텐츠 인사이트’ 온라인 개최

by 원탁의기사 2021. 10. 22.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2021 콘텐츠 인사이트’를 10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21년 ‘콘텐츠 인사이트’의 주제는 최신 기술과 접목해 활용 영역을 넘나들며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K-콘텐츠의 무한한 확장’이다.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하는 메타버스 등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드라마/웹툰/영화 등에서 활약 중인 콘텐츠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 세부 주제는 ‘현실세계를 뛰어넘는 메타버스 K-콘텐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창작하는 K-콘텐츠’, ‘IP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하는 K-콘텐츠’ 3가지다.

 

첫날 10월 26일에는 ‘세계의 확장 - 현실세계를 뛰어넘는 메타버스 K-콘텐츠’를 주제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에서 혁신적으로 구현하는 콘텐츠 산업을 전망한다. 메타버스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매튜 볼(Matthew Ball)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류정혜 부사장(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이지철 대표(자이언트스텝)가 메타버스와 결합한 K-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대응하는 전략을 공유한다.

 

10월 27일에는 ‘창작의 확장 -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창작되는 K-콘텐츠’를 주제로 두 번째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독창적 소재와 캐릭터를 앞세워 전 세계인이 즐기는 K-콘텐츠를 다룬다. 행사는 △‘미니언즈’, ‘슈퍼배드’ 시리즈의 감독인 피에르 코팽(Pierre Coffin)이 기조 강연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시리즈를 창작하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 △‘한 번 다녀왔습니다’, ‘아는 와이프’, ‘오 나의 여신님’을 집필한 양희승 작가 △‘하이브’, ‘바질란테’, ‘쌉니다 천리마 마트’를 연재한 김규삼 작가가 독특한 소재와 스토리텔링의 기법을 토크 콘서트 형식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 진행은 ‘라이터를 켜라’, ‘끝까지 간다’를 연출한 장항준 감독이 맡았다.

 

같은 날 10월 27일 진행하는 세 번째 프로그램은 ‘산업의 확장 - IP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하는 K-콘텐츠’를 주제로 진행한다. 견고한 IP를 바탕으로 장르, 국경,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영역을 넓히는 K-콘텐츠의 성공 사례를 살펴본다. △‘전지적 독자시점’ 등 유명 웹소설을 보유한 플랫폼 문피아 금강 대표 강연을 시작으로 △김범휴 리더(네이버 웹툰) △이필성 대표(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웹소설, 웹툰, 크리에이터의 탄탄한 세계관과 캐릭터 확장 사례를 공유한다.

 

마지막 날인 10월 28일에는 마지막 프로그램인 심화 워크숍을 진행한다.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가의 멘토링·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메타버스, 게임, 키즈&패밀리, 라이프스타일 분야 전문가 5인이 참여하며 참가자에게 멘토링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총 25명 내외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현업인은 10월 25일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2021 콘텐츠 인사이트’는 10월 26일~10월 27일 오후 2시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콘텐츠 분야 창작자와 현업인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신청 방법은 콘텐츠 인사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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