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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매거진

서울시, 'I·SEOUL·U' 브랜드 바꾼다

by 원탁의기사 2022. 8. 16.

서울시가 지난 2015년부터 사용해온 도시 브랜드 'I·SEOUL·U'를 대신할 새 브랜드를 만들기로 했다.

서울시는 "서울의 역동성과 매력, 세계 선도 도시로서의 지향점을 압축적으로 담아, '서울'하면 떠오르고 세계인이 사랑하는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현재 브랜드인 'I·SEOUL·U'는 내국인과 외국인이 모두 이해하기 어려운 모호한 의미와 영문표기로, 도시브랜드의 필수요소인 의미 전달의 직관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특히 기존 도시브랜드가 외국인 호감도가 낮았던 만큼 내·외국인이 함께 개발 과정에 참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우선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표본조사를 실시해 서울의 정체성과 지향점에 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후 전문가 자문단이 1차로 디자인 후보군을 만들면 선호도 조사와 온오프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연말쯤 전문가 자문단에서 최종 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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