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패러블엔터테인먼트, 산학협력 MOU

by 원탁의기사 2022. 10. 6.

출처/ 김포대학교

9월 29일(목),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유튜브크리에이터과가 산업 인력의 양성 및 산업 기술의 개발과 교류를 위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사 패러블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비)와 함께 김포대학교 2층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 콘텐츠 컨설턴트, 영상 촬영 및 편집자, 이미지 리소스 제작 등 뉴미디어 전반의 전문 인력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패러블엔터테인먼트는 현재 147명의 크리에이터, 89명의 아나운서, 편집자, 디자이너, 웹툰 작가, 작곡가 등 230명 이상의 창작자가 소속되어 있다. 또한 창작자의 풀을 넓히며, 앞으로 영상 IT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메타버스 기술력까지 겸비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 중인 회사다.

 

이에 김영비 패러블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와 패러블엔터테인먼트 업무 협약으로,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꿈을 가진 인재들을 사전에 발굴하고, 실용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를 바란다”며 “당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걸 맞는 인재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우영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우리 학생들이 전문 크리에이터 발굴은 물론, 영상 디자인과 촬영 감독 및 기획자, 마케팅 전문가 등 미디어 IT 산업 전반 분야에서의 활동이 기대되고, 다양한 인재 등용 프로젝트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학과와 회사 간의 협약을 이끌어낸 원보라(이녕)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교수에 임용이 됐고, 학생들의 미래에 가능성을 더하기 위해 소속사와의 업무 협약을 추진해 보람차다”며 “학생들의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