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빗썸·업비트 시스템 오류 매매지연

by 원탁의기사 2021. 5. 11.

 

빗썸은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대한민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1세대로 2014년 '엑스코인'이라는 이름으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2015년 현재의 명칭인 '빗썸'으로 변경한다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이 매매 지연 등 서비스 오류로 불편을 겪었다.

11일 오전 10시쯤 업비트에서는 거래소 화면 숫자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업비트는 “시세 표기 중단 문제가 확인돼 긴급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후 10시 58분께 점검이 완료돼 거래가 재개됐다고 재공지했다.

빗썸에서도 이날 새벽 5시 무렵 메인화면 시세, 변동률, 차트 표기 오류 현상이 1시간 가량 발생했다.

매매 주문시 체결이 지연되는 일도 벌어졌다.

빗썸은 앞서 이달 5일과 7일에도 같은 문제로 긴급 조치를 취했었는데 이달 들어서만 벌써 세 번째이다.

빗썸은“일시적으로 거래 주문이 급증하면서, 주문을 순차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체결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후속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두 거래소에서 차례로 서비스 오류로 인해 투자자들도 불편을 겪었다.

암호화폐 정보 공유 카페 등에는 “매수, 매도가 안 된다”며 불편을 호소하는 글이 계속 올라왔다.

업비트 관계자는 “고객별로 불편을 겪은 상황에 따라 대응해 드리고 있다”며 “보상에 해당하는 분도 있을 수 있다”고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