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새해 첫날 베스트셀러 1위 '슬램덩크',30·40대 구매, 영화 개봉일

by 원탁의기사 2023. 1. 5.

새해 첫날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책은 학창 시절 애장 만화였던 '슬램덩크' 특별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 출판업체인 예스24는 최근 영화 개봉을 맞아 출간된 특별판 '슬램덩크 챔프'가 새해 1월 1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주 구매층은 만화를 즐겨보던 30~40대로 전체 도서 구매자 가운데 87%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슬램덩크'를 처음 접하는 독자를 위해 원작 만화 전체 276화에서 이야기의 베이스가 되는 24화를 엄선해 수록한 책입니다.

이 밖에도 새해를 맞아 자기계발서 '원씽'과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의 자서전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도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오늘은 누적 발행 1억 2,000만부의 레전드 만화 ‘슬램덩크’를 영화화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

지난 3일 일본에서 개봉한 뒤,일본 오프닝 스토어를 경신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고 합니다.

슬램덩크

 

지난 1990년부터 1996년까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된 만화 ‘슬램덩크’는

농구를 해본 적 없는 강백호가

농구부에 들어가면서 겪는 성장 스토리를 그린 작품인데요.

손에 땀을 쥐는 경기 묘사와 농구에 청춘을 건

사람들의 모습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상영중

The First Slam Dunk, 2022

배급 (주)NEW

수입 에스엠지홀딩스㈜ SMG Holdings

개봉  2023.01.04
장르  애니메이션
국가  일본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  타임125분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1월 4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오프닝 영상만으로도 원작 ‘슬램덩크’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데요. ‘슬램덩크’는 1992년 국내에서도 연재가 시작돼 두꺼운 팬덤을 만든 작품. 이를 보며 자란 세대에게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오프닝은 추억 속 친구들과 20여 년 만에 재회한 느낌을 줍니다.

개봉한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직접 각본과 연출에 참여한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프로듀서 마츠이의 이야기에 따르면 2014년부터 원작자에게 영화화를 확인받고, 그 자리에서 감독과 각본을 부탁드렸다고 합니다.

오랜시간 팬이였던 사람들에게는 이노우에 다케히코 작가의 신작을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영화라고 하는데요.

슬램덩크 만화부터 농구, 영화  그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