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트위터의 상징 '파랑새'로고가 알파벳 'X'로, 일론 머스크, 트위터 로고 변경

by 원탁의기사 2023. 7. 25.

 

트위터는 지난 2006년 설립된 뒤 사용하던 소셜 미디어 트위터의 상징 '파랑새'로고가 알파벳 'X'로 바궜습니다.

현재 트위터 로고는 파란색 새입니다. 또한 '트위터'라는 단어 자체가 새가 지저귀는 소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는 앞서 "모든 새와 작별을 고할 것"이라며 로고 변경을 알렸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X' 사랑은 유별납니다.
우주 항공업체 '스페이스 X'나 인공지능 개발업체 'X AI"에도 'X'가 빠지지 않습니다.
트위터 인수 전부터 파랑새 로고를 바꿀 마음을 먹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머스크는 로고 변경에 그치지 않고 트위터를 '슈퍼 앱'으로 변신시킬 계획입니다.
기존의 메시지 교환 기능에 전자 상거래와 금융 업무 기능까지 탑재시키겠다는 겁니다.
상품 결재와 화상 통화, 쇼핑까지 가능해 중국에서만 13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위챗'이 본보기입니다.

트위터가 기존 메시지 교환뿐 아니라 전자상거래와 금융 업무 가능까지 갖춘 '슈퍼 앱'으로 변신하기 위한 신호탄이란 해석입니다.

머스크의 야심 찬 계획이 빅테크 SNS 혁명의 도화선이 될 거란 전망과 함께, 익숙한 브랜드 파괴가 가져올 실패 가능성을 점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머스크로의 통합도 중요하겠지만..

브랜드를 만들어서 그것을 사람들에게 인식시키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햇을텐데 그 소중한 수십억원대의 브랜드 가치를 한 순간에 날려버리는 일론 머스크 ㅋㅋㅋㅋ참 머스크스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