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빈대 공포 - 기숙사·고시원·사우나.. 지하철 탔는데 빈대가.. 빈대에 물렸을때 치료방법, 빈대 퇴치법

by 원탁의기사 2023. 11. 8.

프랑스 파리를 휩쓴 빈대가 우리나라 곳곳에 출몰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기숙사, 고시원, 사우나에 이어서 지하철에서도 빈대가 나왔다는 목격담까지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전국 17개 시·도 등에 접수된 빈대 의심 신고는 30여 건.
수도권이 대부분입니다.
빈대가 확산 조짐을 보이자 정부가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합동대책본부 총괄을 행정안전부에서 총리실로 격상하고, 10개 중앙 부처와 17개 시·도가 매주 회의를 열어 발생 현황을 파악합니다.
이를 토대로 학교와 숙박업소, 대중교통 등 다중 이용 시설을 중심으로 방제에 나섭니다.

기존 살충제에 내성이 생긴 빈대를 없애기 위해 퇴치제 효능도 높입니다.
해외에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퇴치제를 서둘러 도입할 수 있게 다음 주까지 긴급 사용 승인 등을 추진할 생각입니다.
또, 방역 업체와 함께 빈대 유입 경로를 추적하고, 살충제 저항성 분석 연구를 병행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한 달 안에 빈대 확산을 막는 게 목표입니다.
정부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퍼져 국민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빈대 발생 현황 같은 통계자료를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빈대란?

 

빈대에 물렸을때 치료방법

 

빈대 예방 행동 수칙

 

저항성이 있는 내성있는 빈대들이 서울에 집중적으로 출몰하고 있어서 빠르게 전파가 되고있다.

가정용은 아직 국내에선 구매가 불가하여 저항성 살충제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빈대 퇴치법으로 규조토 가루를 사용하라는 말이 있는데 전혀 효과가 없다고 한다. 오히려 규폐증에 노출 될 수 있다.

현재는 보건소 방역만이 가장 효과적이다.

 

 

서울시 ‘빈대발생 신고센터’ 운영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속한 방제를 위해 빈대 발견 시 자치구 보건소,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신고를 접수한다. 빈대 발생 신고가 접수되면 자치구에서 신속히 현장 출동하여 빈대 출현 여부를 확인하고 위반사항 발견시 관계 법령에 의거 행정처분하고 방제하도록 조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