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출연진 우승자 공개, 오킹 상금 3억 지급 취소" 이재석pd

by 원탁의기사 2024. 8. 27.

 

더 인플루언서는 피지컬100을 잇는 7부작의 예능서바이벌로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이재석pd와 소녀 리버스의 손수정pd가 제작했다.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

 

넷플릭스 는 "'더 인플루언서 우승자에게 상금이 지급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오킹은 지난 13일 전편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더 인플루언서' 77인 중 우승을 차지한 출연자다.

그러나 공개 전 스캠 코인(암호화폐 사기) 연루 의혹과 우승자 스포일러 논란으로 물의를 빚으며 파장이 일었다. 프로그램에는 커다란 타격이었다.

이와 관련해 넷플릭스는  "작품 공개 전에 관련 내용을 비밀로 유지하는 것은 창작에 참여한 모든 이들의 노고와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작품이 의도한 재미를 시청자에게 오롯이 전달하기 위해 중요한 장치"라며 "이는 작품의 성공을 바라는 모든 제작진과 출연진 간의 약속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어 "따라서, 프로그램의 신뢰도와 출연자 간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출연 계약 상의 비밀 유지 의무를 저버린 '더 인플루언서' 우승자에게는 상금이 지급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