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유상철 축구감독,췌장암 투병 끝에 50세 별세,유상철 프로필

by 원탁의기사 2021. 6. 8.

 

유상철 축구 감독, 췌장암 투병 끝에 50세 별세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영웅'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이 결국 췌장암 4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유상철 감독은 2021년 06월 07일 오후 7시 20분경 서울 아산병원에서 운명을 달리했다. 향년 50세이다.

최근 들어 급격히 건강 상태가 나빠졌던 유상철 감독은 마지막 사투를 펼쳤지만, 끝내 눈을 감았다.

갑작스런 안타꺼운 소식에 일부 가족은 영상 통화로 마지막을 지켜본 것으로 알려졌다.

빈소는 아산병원에 차려질 예정이다.

 

유상철 감독은 2019년 11월 자신의 몸 상태를 세상에 알렸다. 췌장암 4기였다.

현역 시절부터 정열적이고 헌신적이었던 유상철 감독이었던 만큼, 팬들은 물론 축구계 전체가 충격에 빠졌다.

유상철 감독은 투병 생활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벤치에 앉았다.

인천을 극적으로 잔류시킨 유상철 감독은 2020년 01월 인천 축구 지휘봉을 내려놨다.

 

유상철 감독은 이후 항암 치료를 이어나갔다. 코로나19 여파가 이어지기는 했지만, 예정대로 치료 스케줄을 소화했다.

확실히 운동을 했던 몸이라, 힘든 항암 치료를 씩씩하게 이겨냈다.

물론, 고열로 몇차례 응급실 신세를 지기도 하는 등 힘든 순간도 있었다.

그리고 2020년 06월, 당초 예정보다 한번 더 진행된 마지막 13차를 끝으로 항암 치료를 마쳤다.

검사 결과는 대단히 고무적이었다.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로 암이 줄어들었다.

 

대외 활동을 이어갈 정도로 호전된 유상철 감독은 현장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인천 복귀까지 염두에 둘 정도였다. 먹는 약으로 치료법을 변경했고, 췌장쪽 암은 거의 사라졌다는 판정을 받았다. 간으로 전이된 암 역시 거의 사라졌다.

예능 출연과 다큐멘터리 등으로 소통을 이어가던 유상철 감독에게 다시 이상이 온 것은 2021년 01월 초였다.

유상철 감독은 갑작스레 두통을 호소했고, 진단 결과 뇌 쪽으로 암세포가 전이됐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유상철 감독은 시술을 받았지만, 상황은 좋지 않았다.

하지만, 유상철 감독은 강했다. 2021년 02월말부터 희망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눈에 띄게 호전되며, 집에서 통원 치료를 이어갔다.

좋지 않은 소문이 들렸지만, 유상철 감독이 직접 나서 진화하기도 했다.

씩씩하게 싸워나가던 유상철 감독의 병세는 최근 들어 급격히 악화됐다.

결국, 뇌 쪽이 문제였다. 뇌압이 높아지며, 병원에 입원한 유상철 감독은 집중적인 치료를 받았다. 좋아지다 나빠지다를 반복하며 암과 싸우고 또 싸웠다. 

유상철 감독은 "꼭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지만, 끝내 암과의 싸움에서 이기지 못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영웅은 결국 하늘로 떠났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