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유튜버 구제역 보물창고 고소 논란

by 원탁의기사 2022. 1. 1.

유튜버 구제역
보물창고의 '고소 협박' 폭로
보물창고 측, "아버지 내세운 적 없어"

유튜버 구제역이 보물창고(오상준)이 싱어송라이터이자 유튜버 이승빈을 상대로 고소 협박을 했다고 폭로했다.

보물창고는 게임 유튜버 이녕과 같은 심해컨셉 게임 유튜버이다.

유명 유튜버인 이녕과의 1대1에서 져서 키보드를 드럼치듯이 샷건을 친 적이 있어 옵치유저들에게 각인되기도 하였다.

2020년 초부터는 정지차니와 더불어 정치도네에 수도 없이 시달린 끝에 정치도네를 즐기는 정치 스트리머로 유명세를 타게 되었으며 자신의 주변인들인 이녕,닥터준, 뽀구미, 눈싸람, 김하나 등에게도 정치도네를 본의 아니게 전염시키고 있다고 한다.

구제역은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보물창고가 문화예술인 개돼지 취급하고 고소 협박하는 법’ 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구제역은 “유튜버 보물창고가 억울함을 호소하는 피해자한테 ‘공론화하면 고소해버리겠다’라는 협박을 자행했다”며 “본인에게 법적으로 대단한 백이 있다는 듯한 모습도 보여주며 피해자를 고소 협박했다”고 했다.
이어 “문제는 실제로 보물창고에겐 엄청난 백이 있다. 이 사람 아버지가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오승록 노원구청장이다”라며 “저 조차도 집권 여당 소속의 서울특별시 구청장 아들이 법법 거리면서 고소 협박하면 조금 무서울 것 같다”고 밝혔다.
구제역의 주장에 따르면, 보물창고가 ’무지개 대한민국’이라는 노래를 작곡한 싱어송라이터이자 유튜버로 알려진 이승빈에게 ‘합방’할 것을 제안한 뒤 일방적으로 약속을 어겼다. 이승빈은 현재 미국에서 유학 생활 중이다.

구제역은 “이승빈 씨도 트위치에서 방송하고 있는데 9만 팔로워 가진 보물창고가 이승빈 씨가 합방 약속 어겼다고 저격하면 좀 난감해지지 않냐”며 “그래서 이승빈 씨는 결국 학기가 끝나자마자 한국으로 귀국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건 순전히 보물창고가 본인의 방송에서 이승빈 씨에게 하지도 않은 약속을 했다고 선언해버려서 거의 반강제로 조기 귀국한 것”이라며 “이승빈 씨는 이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보물창고에게 메일과 DM, 방송 등을 통해 합방 일정을 수차례 물었지만 외면당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조기 귀국까지 했는데 이승빈씨가 왜 연락을 안 주냐고 하니, 적어도 3개월 정도 방송하면서 검증을 받고 오라는 납득이 어려운 핑계를 댔다”며 “그래서 이승빈 씨가 ‘보물창고님 때문에 귀국 일정까지 앞당겼다’고 하니 ‘내가 그러라고 했냐, 그건 본인 사정’이라는 더 납득이 어려운 핑계를 댔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구제역은 해당 대화가 담긴 보물창고의 방송 내용을 공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