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재난영화추천 / 인 더 더스트,엑시트

by 원탁의기사 2021. 6. 20.

마침내 미세먼지가 온 세상을 뒤덮었다!
유럽 곳곳에서 진도 6.7의 지진이 발생하며 혼란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 파리에 지진과 함께 미세먼지가 차오르는 사상 초유의 자연재해가 발생한다. 이미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며 파리 인구의 60%가 사망한 상황. 마티유는 아내 안나와 함께 건물 상층부로 간신히 대피하지만 미세먼지는 빠른 속도로 차오른다. 모두가 높은 지대로 대피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는 상황 속 마티유는 집 안에 갇혀 있는 딸을 구해야만 한다. 선천성 질환으로 인해 집 안의 밀폐된 캡슐 안에서만 살아갈 수 있는 딸을 구하기 위해 마티유와 안나는 필사의 사투를 벌이는데…

지진으로 인해 건물 4층 높이까지 죽음의 미세먼지가 차오른 파리.

마티유는 아내 안나와 함께 꼭대기 층에 사는 이웃집으로 간신히 대피하지만 미세먼지는 빠른 속도로 차오른다. 선천성 질환으로 인해 집 안의 밀폐된 캡슐 안에서만 살아갈 수 있는 딸을 구하기 위해 둘은 분투하는데...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며 긴장감이 넘치는 영화입니다.

프랑스 영화 그닥 좋아하지않는데 너무 재밌게 본 재난영화로 강추!!

 

짠내 폭발 청년백수, 전대미문의 진짜 재난을 만나다!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엑시트>는 청년 백수 용남(조정석)과 대학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가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해야 하는 비상 상황을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

 

인 더 더스트를 먼저 본 상황에서 엑시트라는 영화를 접했기에 신선하다기보단 인 더 더스트와는 또 다른 점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본 영화라고나할까.

미세먼지와 가스 라는 차이와 청년백수와 부부라는 점만 다를뿐 거의 비슷한 영화로 보여지는데요.

조정석을 워낙 좋아해서 극장에 가서 봤는데 코믹재난영화로 생각하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