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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매거진

MCN 샌드박스 중국 단독법인 설립 ,중국 진출

by 원탁의기사 2021. 7. 27.

국내 대표 다중채널네트워크(MCN)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중국 단독법인 '상해 샌드박스 미디어'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소속 크리에이터 5개 팀을 중국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를 위한 대표 동영상 플랫폼 '비리비리'에 진출시킨 이후 약 1년 만이다.

샌드박스는 중국 단독법인 설립을 중국 진출 교두보이자 소속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를 주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샌드박스는 현지 법인을 통해 중국 동영상 플랫폼·콘텐츠의 종합 분석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선별, 현지화 작업, 자막 지원, 저작권 관리, 현지 플랫폼 파트너십 지원, 중국 기업과의 광고 운영 대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왕홍(중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마케팅, e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 크리에이터 IP(지적재산) 관련 중국 내 비즈니스 확장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샌드박스는 '비리비리' 외에도 중국 내 이용자 수 기준 상위로 분류되는 '시과', '샤오홍슈', '더우인' 등 유명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들에 연내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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