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상장 폐지된 한국 가상화폐 루나코인 대표 권도형 프로필 나이 학력

by 원탁의기사 2022. 5. 21.

국적 이름 - 대한민국, 개발자, ceo , 기업인 권도형

나이 - 1991년 09월 06일

가족 - 아내, 딸 권루나

영어명으로는 Do Kwon(도 권)을 사용하며, 트위터 닉네임도 Do Kwon으로 되어있다.

대원외국어고등학교 국제반을 졸업 후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을 복수전공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각 3개월 동안 인턴으로 근무를 했다.

2015년 에니파이를 창업, 2018년에는 티몬의 창업자인 신현성과 함께 테라폼랩스를 공동 창업했다.

권도형의 테라폼랩스는 암호화폐 테라USD(UST)와 루나를 발행하였다.

블룸버그 보도로 UST가 이더리움에 이어 2번째로 큰 디파이 플랫폼으로 떠오른다 하여 권도형에게 관심이 주목됐으며, 2019년 포브스 선정 30세 이하 아시아 리더 30인에 꼽히기도 했다.

그가 발행한 스테이블 토큰과 지급보증을 위한 루나코인은 매번 엄청난 상승률을 기록하며, 국내 언론 중 하나인 월간조선에서는 그를 천재로 치켜세우며 "한국 블록체인을 선도한다"는 기사를 보도하는 등 그의 인생은 승승장구하는 듯 했다.

 

루나코인이란?

루나코인이란 권도형 대표가 설립한 회사 테라폼랩스 사의 암호화폐이다

달러와 가치가 연동 되어 일정한 화폐 가격을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비슷한 암호화폐로는 테더(USDT)가 있다.

 

2022년 5월 폭락 이후 권도형은 외부와 연락두절이라는 보도가 나왔으나 폭락 당시에는 싱가포르에 머무르는 중이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후 트위터나 포럼에 글을 남긴 것으로 미루어보아 아직까지 잠적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앞서 러그풀 의혹과 맞물려 이대로 차익금을 챙기고 잠적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 

루나코인 전망은 불투명하다.

5월14일 권도형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 혹은 자신과 관련된 어떤 곳도 이득을 보지 못했으며 테라팀은 여러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힌바있다.

국산 가상화폐 루나는 수 많은 피해자를 양산한채 20일 상장 폐지되고 말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