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매거진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치킨 광고 모델

by 원탁의기사 2021. 5. 17.

전지현, 브레이브걸스, 황광희, 정해인, 송가인, 임영웅, 이찬원, 조정석, 김영대, 주지훈, 서장훈, 강다니엘, 마동석, 차은우, 이영자, 신혜선, 그리'
이 분들 모두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모델인 연예인들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치킨 브랜드가 많다는 건데요

지난해 기준으로 477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치킨 수요가 커지는 만큼 브랜드도 늘고 경쟁도 치열해졌다는건데. 인지도를 높이려 각 업체들이 대세 연예인들을 기용하며 치킨 광고가 톱 모델들의 각축장이 된셈이지요.

하지만 정작

늘 시켜먹는 치킨이지만 누가 광고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치킨 이벤트가 어떤게 있는지,우리집에서 제일 빨리 오는 치킨집이 어디이며 거기 쿠폰이 몇 장인지,가격은 얼마이며 배달비는 얼마인지가가 더 중요하죠.

 

치킨먹방을 포스팅 하다보니 각 사별로 모델이 누군지 궁금해져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좋게 본 기업은 모델을 쓰지 않고 파격적으로 승부해서 기억에 남았던 교촌과, 깨끗한 기름을 강조했던 60계치킨이였었는데요. 

그래서 두 군데 치킨을 의식적으로 시켜 먹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생각처럼 맛있었고 맘에 들어서  그 후로도 자주 애용했었습니다. 60계 치킨은 호랑이가 광고 모델이 아니더군요.ㅋㅋ

 

교촌치킨, ‘NO모델’ 전략 통했다…‘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상

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3일 개최된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영상광고 TV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교촌은 올해 4월부터 ‘교촌은 이런 치킨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치킨 브랜드 업계 대부분이 빅모델을 활용하는 가운데 차별화를 꾀하고 제품력과 기업 철학을 진솔하게 전달한 전략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이번에 상을 받은 광고는 총 4편(‘얇다 편’, ‘느리다 편’, ‘가차없다 편’, ‘유난스럽다 편’)이다. 두 번 튀기고 조각마다 붓으로 소스를 바르는 조리 과정을 시즐 고속 장면으로 촬영해 치킨을 조리하는 과정을 맛깔스럽게 표현했다. 

여기에 차분하고 담담한 내레이션으로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부각했다. 간결하면서도 자부심을 담은 메시지인 ‘교촌은 이런 치킨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교촌에프앤비㈜ 이명해 브랜드기획운영부문장은 “업계 경쟁이 치열한 만큼 광고에 모델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심을 거듭했지만 제품의 본질과 우리가 고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에 집중하자는 의견이 모아져 도전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호의적인 반응이 이어졌던 것에 더해 의미있는 상까지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교촌이 어떤 치킨인지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도록 품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유일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이때 교촌에 대한 기업 이미지가 굉장히 좋았었는데요.

 

60계치킨.이영자,이영지

 

호랑이 치킨 광고 캐릭터 좋은데

 

60계치킨 호랑이 치킨 광고

 

기존 모델 이영자와 더불어 이영지를 신메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정시대 신규 광고는 '추억의 그때 그 시절' 콘셉트로 제작되었으며, 두 모델의 파격변신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60계치킨 관계자는 "광고 현장에서 어색함 없이 즉석 랩 배틀을 하는 등 두 사람의 엄청난 케미가 광고의 기대감을 자아냈다"며 "신메뉴 강정시대 신규 광고는 TV와 라디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뉴이스트 와  세븐틴

네네치킨 광고 모델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새로운 광고 모델로 ‘뉴이스트 W’와 ‘세븐틴’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네네치킨은 앞으로 뉴이스트 W와 세븐틴을 모델로 한 다양한 영상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네네치킨을 알릴 예정이다.

뉴이스트 W와 세븐틴은 각각 2012년, 2015년도에 데뷔한 아이돌로 현재 의류, 화장품 등 활발한 광고 모델 및 방송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중이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뉴이스트 W와 세븐틴 두 그룹 모두 네네치킨의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고,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네네치킨과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네치킨은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대와 강민아

 

굽네치킨 광고 모델

굽네치킨은 전속 모델로 배우 김영대와 강민아를 발탁하고 신제품 ‘굽네 갈릭마왕’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앤푸드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영대와 강민아를 굽네치킨 전속 모델로 동반 발탁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두 배우가 지닌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활기차고 건강한 분위기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굽네치킨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황광희

bbq 치킨 광고 모델 

치킨 드랜드 BBQ 본사를 찾아간 황광희는 윤홍근 회장과 치킨 가격을 놓고 협상을 벌였다.
이 자리에서 18000원 짜리 황금올리브치킨과 치즈볼 서비스를 11000원에 판매하겠다는 계약서를 받아냈다.
광희는 BBQ치킨 모델에도 욕심을 보이며 제안했다.그러자 윤 회장은 ‘조회수 500만’이라는 조건을 달았다.

달라스튜디오’에 공개된 ‘네고왕’ BBQ편 

 BBQ 지난해 10월부터 황광희를 모델로 기용했고, 지난달에는 역주행으로 군인팬을 대거 형성하며 화제가 된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쓰며 실적 증가를 꾀하고 있다.

 

 

노랑통닭 광고 모델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최근에 공개한 노랑통닭의 신규 광고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며 광고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일에 온에어된 노랑통닭의 ‘신메뉴 맵싸한 고추치킨’ 편이 유튜브에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50만 건을 돌파했다.
‘마블리’로 불리는 인기 배우 마동석과 노랑통닭의 마스코트인 ‘노랑이’가 선보인 유쾌한 케미와 중독성 있는 CM송이 광고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배달시장이 더욱 커지고 다양한 신생 브랜드의 진격으로 치킨 춘추 전국시대가 열린 가운데, 소비자에게 무염지로 가마솥에 튀긴 ‘착한데 맛있는’ 노랑통닭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노랑통닭은 올해 하반기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헐리우드 배우로 거듭날 마동석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노랑통닭의 해외 인지도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프릴 멤버

 

 

맥시칸 치킨 광고 모델

 

맥시칸치킨은 "에이프릴 멤버들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치킨을 사랑하는 마음이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하기로 했다"며 "다양한 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그룹인 만큼 본사와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에이프릴 멤버들은 평소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치킨을 꼽았고,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실감나는 치킨 먹방을 선보였다. 새로운 치킨 요정으로 등극한 에이프릴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진다.

푸라닭 치킨 모델 

 

푸라닭 치킨이 광고모델 정해인과 함께한 2021년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 '오븐-후라이드편'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3월 5일 공개된 '오븐-후라이드편'은 푸라닭 치킨만의 레시피인 '오븐-후라이드' 조리법을 감각적으로 소개한다. 굽고 튀기는 복합적 조리방식을 표현하기 위해 '한 번에 낼 수 있는 맛이 아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광고 전반에 ONE, TWO 자막과 박자감을 더해 조리법의 특징을 비유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관계자는 "푸라닭의 모든 치킨 메뉴가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을 채택하고 있는 만큼 이번 광고를 통해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의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소개하고자 했다"라며, "이어 대표 메뉴 블랙알리오, 고추마요 치킨 편도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댓글